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안광률 의원, 문화예술을 통한 도시재생 토론회 열어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송고시간 2019-09-19 16:02

18일 경기 시흥시 ABC학습타운에서 진행된 문화예술을 통한 도시재생 토론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아시아뉴스통신=정양수 기자)  '문화예술을 통한 도시재생 토론회'가 18일 경기 시흥시 ABC학습타운에서 열렸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주최하는 2019 추계 정책토론 대축제의 일환으로 안광률 의원(민·시흥1)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정광섭 고양시 도시재생센터장이 '역사문화예술을 통한 도시재생 활성화'를 주제발표해 도시재생사업 이슈와 동향, 유형과 특성 분석을 통해 통합 공공서비스 전달체계로서 도시재생뉴딜의 개념을 소개했다.

특히, 고양시 도시뉴딜재생사업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쇠퇴지역 도시재생사업에서 지역밀착형 SOC사업과 사회적경제 연계 방안을 제시하고 올바른 도시재생사업을 위해서는 "지역의 쇠퇴원인을 정확히 진단하고 하드웨어적 접근만이 아닌 지역이 가진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채우는 과정으로 도시재생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동반해야한다"고 제안했다.

이 자리에서 안광률 의원은 "문화예술 콘텐츠와 문화예술인들의 공동체에 기반한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시흥시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