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2019 광운대 캠퍼스타운 ICT 융합 드론·로봇 축제 개최 ‘광운대와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의 장 열려’

[=아시아뉴스통신] 박지성기자 송고시간 2019-09-24 09:00

자료사진

서울시, 노원구, 광운대학교가 후원하고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에서 주관하는 2019 ICT융합 드론로봇 축제가 1부와 2부로 나누어 19일(목), 26일(목) 열린다.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플리마켓(19일) 그리고 드론과 로봇 등을 만나볼 수 있는 ICT축제(26일)로 나뉘어 진행된다. 

 19일 개최된 플리마켓은 지역 주민과 학생들이 어우러져 성황리에 마무리되어 캠퍼스타운 사업단에서 주최하는 축제 행사의 개막을 알렸다. 특히 노원구 주민으로 구성된 ‘마미우클’팀의 공연과 광운대 음악동아리 ‘피버스’ 그리고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실용음악과에서 2팀이 나와 멋진 공연을 보여줬다. 

오는 26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ICT축제에서는 △드론·로봇 전시 및 체험 △로봇배틀, 버스킹공연 △대학 지역 소통 팟캐스트로 진행된다. 
자료사진

본 행사는 ICT에 특화된 광운대학교와 지역의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기획되었다. 축제장을 방문하는 누구나 광장 내 설치된 부스 안에서 드론과 로봇의 작동을 관람할 수 있다. 

마치 e-sports와 같이 진행되는 로봇배틀은 박진감 넘치는 경기와 다양한 로봇의 움직임과 기술을 볼 수 있다. 또한 광운대학교 학생과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거리공연으로 흥겨운 시간을 채워나갈 예정이다. 

무엇보다 주민들의 의견을 담아내는 팟캐스트 시간은 지역의 발전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담음으로써 앞으로의 발전과 방향에 대한 주민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래가 현실로 다가온 첨단기술을 볼 수 있는 드론과 로봇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연,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팟캐스트 시간까지 다채로운 행사와 내용으로 본 축제는 광운대학교 학생 및 지역주민이 함께 만들어가고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