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배움의공동체연구회, 수업나눔 축제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9-10-15 07:49

지난 12일 인천석남중학교에서 초·중·고 교사들이 참여한 수업나눔축제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에서 운영 지원하는 2019 교간형전문적학습공동체 인천배움의공동체연구회는 지난 12일 인천석남중학교에서 160여 명의 초·중·고 교사들이 참여한 수업나눔축제를 개최했다.

인천배움의공동체연구회는 지난 2012년부터 민주성, 공공성, 탁월성이라는 배움의 공동체 철학을 바탕으로 학생의 질적 배움이 구현되는 수업, 삶으로 연결되는 수업을 위한 학습과 수업공개를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지난 12일 진행된 수업나눔축제는 오전에는 교내형전문적학습공동체 학교(연성중, 인천영종고)단위 실천사례발표를 시작으로 한국배움의공동체연구회 대표 손우정교수의 기조강연이 있었고 오후에는 초·중·고 16개교의 수업공개 및 협의회가 진행됐다.

인천시교육청 장후순 정책국장은 “교사의 실존적 가치는 무엇보다 수업이라 생각하기에 오늘 이곳에 모인 선생님들의 좋은 수업을 향한 열정에 경의를 표한다”며 “학생들의 삶의 힘이 수업 속에서 자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문적학습공동체 연합콘퍼런스는 다음달 23일까지 다섯 마당(수업, 주제강연, 연구내용공유, 공연 및 전시, 워크숍)으로 곳곳에서 다양하게 펼쳐질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