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학동 예천군수, 2019세계활축제 및 농산물축제 최종 점검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채봉완기자 송고시간 2019-10-17 14:23

예천활축제 글로벌활시연단.(사진제공=예천군청)

김학동 경북 예천군수는 17일 2019예천세계활축제 및 예천장터농산물축제 행사장 곳곳을 둘러보며 최종점검 했다.

18일부터 오는 20일까지 3일간 한천체육공원 및 예천시가지 일원에서 펼쳐지는 '2019 예천세계활축제'및 '예천장터 농산물대축제'는 새롭고 다채로운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이날 점검에서는 메인무대, 전시관은 물론 각 체험부스 설치 및 배치상황, 연계행사장, 세계활쏘기 대회장, 활 사냥체험장, 농산물축제 부스, 교통안전대책 등을 점검하면서 관람객을 위한 편의시설, 체험장 안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특히 이날 축제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오후 2시부터 경북도, 예천군, 예천경찰서, 예천소방서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분야별 전문가가 시설물, 소방, 전기 등에 대한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해 안전요원 배치, 안전시설 설치상태 등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뒀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관람객의 동선을 파악하여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방지에 중점을 두고 점검했다"며 "다양한 체험거리와 다채로운 전시로 짜임새 있게 준비했으니 많은 관람과 좋은 추억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9 예천세계활축제는 18일 거리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개막식 및 전시, 체험, 이벤트 외에도 24개국 선수들의 세계활쏘기 대회, 활사냥체험, 다양한 무대공연, 세계활 전시 등 오직 예천세계활축제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콘텐츠로 타 축제와의 차별성을 뒀다.

또한 예천장터 농산물 축제는 '우리 동네 최고야', '최고 농부를 찾아라', '오색 가래떡 뽑기' 행사 등을 통해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화합의 장이 펼쳐진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