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백봉초. 올해도 김장 담가 경로당 선물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9-11-05 10:17

학교 텃밭서 재배한 배추.파 등 재료 사용
괴산군 청안면 백봉초 학생들이 5일 학부모, 교직원 등과 함께 경로당 5곳에 선물할 김장을 담그고 있다.(사진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충북 괴산군 청안면 백봉초가 5일 전교생이 참여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학교에 따르면 학생들은 학부모, 교직원 등과 함께 김장을 담가 학교 주변 경로당 5곳에 선물했다.

이 활동은 학교가 추진하는 ‘5사랑 Happy together’ 사업 중 ‘이웃사랑’에 해당하는 것으로, 지역사회의 이웃들에 대한 관심과 타인을 배려하고 나누는 마음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길러주기 위한 것이라고 학교는 설명했다.

백봉초는 충북도교육청 ‘공동체역량 기르기’ 지정 연구학교이다.

이날 사용된 김장재료는 학생들이 지난 9월 학교 텃밭에 직접 심고 가꾼 배추와 파 등이다.

김영탁 학생(3년)은 “작년에도 김장을 담아 할아버지, 할머니들께 드릴 수 있어 좋았는데 올해도 계속 봉사할 수 있어 좋다”며 “우리가 담근 김치가 맛있어서 할머니, 할아버지들께서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학교 신복호 교장은 “손수 배추를 심고 길러 가꾸는 보람을 느끼고, 또 그 배추로 김장을 담가 의미 있는 일에 사용하니 학생들에게 이보다 더 좋은 교육은 없을 거라 생각한다”며 “어릴 때부터 나누고 돕는 생활을 하게 되면 어른이 돼서도 자연스럽게 봉사하는 삶을 사는 훌륭한 사람으로 자라리라 믿는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도 학생들이 나눔과 배려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어른을 공경하는 따뜻한 품성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 프로그램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