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충주시, 청소년 진로박람회 ‘진로공감 한마당’ 행사 열어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19-11-05 16:10

청소년들의 진로·미래 직업에 관한 정보 제공
5일 충북 충주시청소년수련원에서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진로박람회 ‘진로공감 한마당’ 행사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충주시청)

충북 충주시가 5일 청소년수련원, 호암체육관, 호암예술관 등 3곳에서 대규모 청소년 진로박람회 ‘진로공감 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시와 충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충주시청소년수련원(원장 이종진) 주관으로 열린 이날 진로공감 한마당 행사에는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 2000여명이 대거 참석했다.
 
행사장은 체험마당(진로체험부스 50개), 강연마당, 꿈마당(생생직업토크), 끼마당(동아리공연 및 놀이마당) 등 4마당으로 나뉘어져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체험부스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드론, 자동화 자동차, 기계, 코딩, 로봇, 디지털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체험 및 지역 사회와 연계한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특히 진로특강 전문가 (주)바론 설대환 대표가 ‘나의 미래 내 맘대로 지휘하기’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청소년들의 진로와 미래 직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며 참여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종진 원장은 “이날 행사를 통해 동아리 청소년들이 끼를 펼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와 직업을 체험해보고 자신의 적성을 발견해 진로를 찾아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