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박정현 대전 대덕구청장, 일자리지원센터 활성화 위한 국비 지원 건의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9-11-07 17:00

박정현 대덕구청장(앞줄 오른쪽 세 번째)이 7일 서울에서 열린 2019년 좋은 일자리 포럼에서 이준협 청와대 일자리기획비서관(앞줄 오른쪽부터 다섯 번째)을 만나 국비 지원 등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건의했다.(사진제공=대덕구청)

박정현 대전 대덕구청장이 이준협 청와대 일자리기획비서관을 통해 전국 시·군·구 등에 설치된 일자리지원센터 활성화 및 지역 맞춤형 일자리정책 추진을 위한 적극적인 국비지원을 건의했다.
 
7일 서울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열린 ‘2019년 좋은 일자리 포럼’에 참석한 박 청장은 참석자 오찬간담회 자리에서 이준협 기획비서관에게 이 같은 의견을 전달했다.
 
특히 “일자리지원센터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문 인력 인건비 지원과 함께 지역 맞춤형 취업지원 사업과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국비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오찬 후 박 청장은 ‘일자리도 분권이다’이라는 주제의 기조발제와 지자체별 일자리 정책 우수사례발표를 청취 후 ‘상생형 지역일자리 성과와 확산방안’에 대한 세션토론에 참석했다.
 
한편 서울 양천구·일자리위원회·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공동주최한 이날 포럼은 전국지자체장, 국회의원, 정부 관계자 및 전문가들 500여명의 참석해 좋은 일자리 창출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