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경기문화재단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여기가 경기' 새단장 도민 맞는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송고시간 2019-11-12 10:24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관장 김성환)은 '여기가 경기'라는 비젼 아래 박물관 대표 교육프로그램인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을 새단장해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도박물관은 더 나은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지난해부터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 사업의 내·외부 재검토를 통해 순차적인 리뉴얼 방안을 마련한 가운데 여기가 경기라는 주제 하에 교보재를 새롭게 기획 제작했다.

기존의 관람 형식의 교육에서 벗어나 학교 교과와 연계한 핸즈온 체험과 VR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교육, 그리고 시각·청각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선보인다.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현재 제작이 완료된 핸즈온 체험가방은 크게 3가지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1. 가방을 열면? 경기선사시대가!'편에서는 주먹도끼, 빗살무늬토기, 세형동검을 중심으로 실제 경기도의 선사시대 도구의 쓰임을 알도록 했다.

또한, '2. 가방을 열면? 경기사랑방이!'편에서는 문방사우를 비롯한 도자기와 회화 작품을 중심으로 경기도에 살았던 조선시대 선비들의 생활과 문화를 살필 수 있으며 '3. 가방을 열면? 경기인의 일생이!'편에서는 복식을 중심으로 경기인으로 태어나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일생의례를 들여다 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