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월군·하남시 자매결연 협약 체결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19-11-19 10:22

영월군청 전경.(사진제공=영월군청)

[아시아뉴스통신=변병호 기자]강원 영월군은 20일 경기도 하남시청 상황실에서 경기도 하남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한다.

군에 따르면 이날 자매결연 체결식에는 영월군 최명서 군수와 하남시 김상호 시장을 비롯해 시·군의회 의원, 유관 민간단체장 등 4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에 이번 협약은 지난 5월 하남시에서 보낸 자매결연 의향서에 영월군에서 긍정적인 회신을 보내면서 본격화돼 2차례에 걸친 각 실무단의 상호 방문 및 상생협력과 교류사업에 대한 논의 끝에 이뤄졌다.

도 영월군과 하남시 인적·물적 교류를 통해 지속가능한 공동발전을 추진하고 문화·예술·관광·체육·교육·농업·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교류 및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학생체험 학습 및 동아리 활동 등 청소년 중심의 교류를 실시하고 양도시간 농수산물 직거래 및 관련기관 협조를 통한 경제활성화, 지역 축제 교류를 통한 관광교류 활성화에 실무적인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최명서 영월군수는 “하남시와의 자매결연 협약체결을 통해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내실 있는 교류활동을 추진하고 문화·관광·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대를 돈독히 해 살기 좋은 영월 만들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