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양시 시정질문답변]김완규의원, 고양탄현 공공주택지구 개발사업 등 관련사항 질의.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건구기자 송고시간 2019-11-28 10:34

집행부,고양탄현 공공주택.. 수도권 주택 공급 확대방안에 따라 변경·증가..
고양시의회 김완규의원.(사진=고양시의회)


경기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가 26일 진행한 ‘제236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김완규의원이 고양탄현 공공택지지구 개발사업과 금정굴 평화공원, 탄현근린공원 주변 그린네트워크 구축 등에 대한 질문과 대안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먼저 탄현공원 부지와 연접부지를 활용해 공원을 조성하고 나머지는 공공 지원 민간임대주택 3,000세대를 공급하는 고양탄현 공공주택지구 개발사업에 대해 설명하면서, 고양탄현 공공주택지구 개발사업 건립 세대수가 3,132세대에서 3,628세대로 500여 세대가 증가한 이유가 무엇이며, 건립 세대수 증가에 따른 수익이 어디에 어떻게 사용될 것인지 질의했다.

다음으로 금정굴과 관련해 진실화해위원회 권고문대로 정부가 영구 봉안 시설을 전국 단위로 설치 운영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생각하는지와 공약사항인 금정굴 평화공원을 어떤 방향으로 조성할지 질의했다.

끝으로 장기미집행시설인 탄현근린공원의 조성 및 주변 녹지축과의 연계를 통한 그린 네트워크 구축에 동·식물과 사람이 오고 갈 수 있는 고봉산과 황룡산을 연결하는 산맥 연결 사업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이재준 시장은 고양탄현 공공주택지구 개발사업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을 촉진하고 주거안정을 도모하고자 2018년 12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지구로 선정되어 사업 추진 중 정부에서 주택시장 안정을 위해 수도권 주택 공급 확대방안에 따라 2019년 5월 공공주택지구로 전환되어 3,628세대로 변경·증가된 사항이라고 했다.

금정굴과 관련해서는 진실화해위원회에서 2007년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게 평화공원 설립과 위령시설 설치를 권고하였다며, 금정굴은 기억해야 할 장소이고 이제는 갈등을 해소하고 화해를 위한 방향으로 가야한다고 했다.

고봉산과 황룡산 연결을 위한 생태육교 설치에 대해서는 한국토지주택공사에 주민들의 의사를 전달할 것이라며, 시의회의 협조를 요청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