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파주시, 지자체 기금운용 성과 “전국 최고”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건구기자 송고시간 2019-11-29 17:29

행안부 실시, '2018회계연도 지방자치단체 기금운용 성과분석' 결과..
파주시청.(사진=이건구기자)

경기 파주시(시장 최종환)는 29일,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18회계연도 지방자치단체 기금운용 성과분석' 결과 유사‧동종 자치단체 중 1위를 달성해 파주시 기금운용 우수성을 전국에 알렸다고 밝혔다.

기금운용 성과분석은 지방자치단체에서 설치‧운용하는 모든 기금을 대상으로 성과를 분석하고 결과를 주민과 지방의회에 공개해 기금운용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성과가 부진하거나 불필요한 기금을 파악해 기금의 통‧폐합 등 정비 근거로 활용하며 효율적인 운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실시된다.

성과분석은 기금의 적극적 활용도, 기금운용의 건전성, 기금 정비 등 3개 분야에 대해 9개 지표로 기금 고유목적 사업의 적극적인 수행 및 통합관리기금 등을 운영하는 부분에 배점을 확대했다.

또한 일반‧특별회계 전입금 의존율과 기금운용심의위원회의 내실 있는 운영 등이 평가에 반영됐으며, 불필요한 기금 조성을 지양하고 유사‧중복 기금 통폐합을 통해 기금 운용을 혁신하는 부분도 점수로 평가됐다.

파주시는 통합관리기금과 재정안정화기금을 설치해 여유자금의 원활한 재배분으로 재원 활용성을 제고한 점이 좋은 점수로 평가됐다.

최종환 시장은 “기금 고유목적 사업 수행을 위한 사업을 확대하고 사업 목적 달성을 위한 적극적인 집행을 추진해 기금의 여유자금이 제대로 쓰이도록 미흡한 부분은 개선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파주시는 기금이 원활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