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남교육청, 6급 일반직공무원 역량강화 연수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9-12-02 09:52

2회에 걸쳐 중견 실무자 업무능력 향상 및 소통 기회 마련
지난달 29일 전남도교육청은 전남교육연수원에서 ‘2019. 6급 일반직공무원 역량이해과정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오는 23일에도 실시된다.(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전남교육행정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중견실무자 일반직 6급 공무원의 역량향상 방안을 모색하고 나섰다.
 
2일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달 29일과 오는 23일 담양 소재 전남교육연수원에서 6급 일반직공무원 600여 명을 대상으로‘2019. 6급 일반직공무원 역량이해과정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최근 교육행정의 수요가 해를 거듭할수록 늘어나고 통합적인 업무수행 능력의 필요성이 증대되면서 핵심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견실무자 6급 공무원들의 역량강화가 새로운 과제로 떠오름에 따라 마련됐다.
 
지난달 29일 열린 첫날 연수는 중견실무자의‘역량에 대한 개념 이해’,‘역량향상 방안’,‘조직 내에서의 소통강화’,‘효과적인 조직관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평소 업무처리 과정 속에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과 사무관 심사승진제 역량평가의 평가지표에 대한 내용 등이 다뤄져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한 중학교 행정실장은 “이번 교육은 현재 나의 역량 수준을 인식하고 부족한 역량을 키우는 방법을 익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이러한 역량을 기반으로 하는 중견 실무자의 역할과 책임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혁신전남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6급 일반직공무원의 역량을 향상시킴은 물론 직원 간 진정한 소통과 협업을 이뤄 발전적인 조직문화 조성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