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시 소셜미디어 시민기자단 50명 모집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01-06 17:02

2월 중 발대식, 원고료·전문교육·팸투어 등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
지난해 12월20일 열린 '2019년 대구시 소셜미디어 시민기자단' 해단식.(사진제공=대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는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시정소식 전달과 SNS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나갈 '대구시 소셜미디어 시민기자단' 50명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시민기자단은 대구시의 각종 소식과 행사를 현장 취재해 소셜미디어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하고, 생활 속 정책을 발굴해 대구시와 시민을 이어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대구시민으로서 평소 대구시 주요행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높고 SNS 활용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사진·기사작성 능력, 관련 활동경력 등이 있는 지원자를 우대한다.

지원방법은 대구시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blog.naver.com/daegu_news/)에서 모집요강 확인 후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새롭게 선발된 시민기자단은 올 연말까지 활동하게 되며 소정의 원고료 지급 및 역량강화교육, 팸투어 참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선발결과는 서류심사를 거쳐 1월 말 대구시 SNS 채널 및 개별연락을 통해 합격 여부를 공지할 예정이며, 2월 중 시민기자단 위촉 및 발대식을 가질 계획이다.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대구시정에 시민참여가 활발해지는 만큼 대구를 사랑하는 시민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며 "대구시 시민기자단으로서 자부심과 역량을 발휘하고, 시정홍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