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교육청, 직업계고 취업지원관 22명 공개채용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01-07 15:05

대구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대구시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관내 직업계고 19개교와 취업지원센터에 근무할 취업지원관 22명을 공개 채용한다.

이번에 공개 채용되는 취업지원관은 공립학교 9개교와 취업지원센터에서 근무할 일반임기제공무원(9급 상당) 12명과 사립학교 10교에서 근무할 계약제 행정직(9급 상당) 10명이다.

공립 직업계고 및 취업지원센터 취업지원관 채용 원서접수는 6~8일 진행되며, 오는 29일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및 면접시험 일자를 공고할 예정이다.

사립 직업계고는 학교별로 채용이 진행되므로 각 학교별 홈페이지를 참고해 원서접수 일자 등을 확인 후 지원하면 된다.

취업지원관은 학교 및 취업지원센터에서 현장실습 지원을 위한 우수 취업처 발굴, 직업경력 개발 및 진로 상담, 자기소개서 및 포트폴리오 작성, 면접 지도 및 인솔 등 다양한 고졸취업 지원활동 업무를 수행해 대구시 청년 실업률 해소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취업지원관 배치는 일선 학교의 취업 업무 경감과 고졸취업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취업지원관 공개 채용에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