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진주시종합경기장 일원에서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열려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0-01-14 13:26

1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20여 개의 진주시 농업인, 농업법인, 농산물 가공업체 참여
진주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설맞이는 진주시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에서 준비하세요"

경남 진주시는 설명절을 맞이하여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시민과 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1월 17일 하루 동안 진주종합경기장 일원에서 「설맞이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20여 개의 진주시 농업인, 농업법인, 농산물 가공업체가 참여한다.

특히 문산 배, 지수 마, 미천 꿀, 일반성 두부 등 다양한 지역별 특산물을 한 자리에서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곡류, 과일류, 특용작물, 신선채소, 축산물 등 진주시 농산물을 시중보다 10~20% 저렴하게 판매해 지역 농민이 직접 생산한 믿고 먹을 수 있는 농산물을 손쉽게 구할 수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직거래 장터를 열어 제수용품과 설선물을 구매하려는 시민, 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들에게 좋은 품질의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다”라며“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만족 할 수 있는 장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