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TP, 물산업 구매연계 기술개발 참여기업 모집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01-15 13:41

최대 1억5천만원 지원…작년 참여 6개사 30억원 신규 매출 기대
대구테크노파크의 '물산업 구매연계 기술개발 사업'을 통해 개발에 성공한 ㈜미드니의 정수처리 패키지 시스템.(사진제공=대구테크노파크)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 나노융합실용화센터는 지역 물산업 관련 기업의 연구역량 강화 및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한 '물산업 구매연계 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할 대상기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과제는 대한민국 물산업 발전을 이끌어갈 심장으로 도약하고 있는 대구시가 지역 강소기업 육성을 통한 물산업의 생태계를 보다 활성화하고자 총사업비 10억원을 전액 시비로 투입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대구에 소재지가 있는 물산업 관련 기업 또는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예정) 기업이다. 특히 수요처의 자발적 구매협약 동의서를 받거나 대경혁신인재양성(Hustar)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우대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최대 1억5000만여원까지 지원되며, 사업기간은 단기과제(10개월)는 올해 말까지, 중기과제(22개월)는 내년 말까지 진행된다.

지난해 참여한 지역 6개사의 경우 정수처리 시스템, 하수처리용 교반설비, 전자식유량계, 담수호 오염물질 제거장치 등의 기술개발을 통해 올해 약 30억원의 신규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권업 대구TP 원장은 "이번 과제는 수요처와 연계한 구매 연계형 기술개발을 지원함으로써 개발완료 후 즉각적인 성과가 예상된다"며 "지역의 물산업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역량 있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