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시, 자동차세 연납신청 접수…10% 할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01-15 13:48

1월말 까지 구·군에 자동차세 연납신청 후 납부
대구시청 본관 전경.(사진제공=대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는 1년분 자동차세의 10%를 할인 혜택 받을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 신청기간을 16일부터 31일까지 운영한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 연 2회 납부해야 할 자동차세를 연초인 1월에 미리 한 번에 납부하면 연간 자동차세의 10%를 공제해 주는 제도이다. 1년 세액을 기준으로 1월에 연납하면 연세액의 10%를, 3월은 7.5%, 6월은 5%, 9월은 2.5%를 각각 경감해 준다.

올해 1월 현재 대구시에 등록돼 있는 차량은 모두 연납을 신청할 수 있으며, 지난해에 연납한 납세자는 별도의 연납 신청이 없어도 연납납부서가 발송된다.

올해 처음으로 연납을 신청하는 납세자는 자동차등록지 관할 구·군청(세무부서)에 전화 또는 방문하거나 대구사이버지방세청 또는 위택스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한 후 납부하면 된다.

납세자가 자동차세를 연납한 후 자동차를 다른 지역으로 전출할 경우에는 다시 자동차세를 납부할 필요는 없다. 자동차 소유권을 이전하거나 폐차 등으로 말소할 경우 자동차 미 보유기간에 해당하는 세액은 돌려받을 수 있다.

권오정 대구시 세정담당관은 "자동차세 연납은 시민들이 미리 알고 납부하면 많은 절세 효과를 볼 수 있는 만큼 많은 이용을 부탁한다"며 "대구사이버지방세청, 위택스 등을 이용하는 시민의 경우 납기말일은 이용자가 집중돼 이용이 불편할 수 있으므로 미리 신청 서비스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