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천안시, 시민이 행복한 가족텃밭 개장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20-05-13 11:02

가족 여가생활 지원 및 농가가 어려운 도시민 농작물 기술 상담 제공
 11일 천안시농업기술센터가 시민이 행복한 가족텃밭을 개장한 가운데 참가 가족들이 배부 받은 고추, 토마토, 상추, 가지 모종을 심고 있다.(사진제공=천안시)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충남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시민 80가족을 대상으로 텃밭을 분양하고 지난 11일 ‘시민이 행복한 가족텃밭’ 개장식을 열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시민이 행복한 가족텃밭은 주 5일 근무제 정착에 따라 가족과 함께하는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천안시농업기술센터가 운영하고 있으며 농사가 어려운 도시민을 위한 농작물 기술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개장식에서 참가 가족들은 생소한 농업용어를 배우고 5월에 심어야 하는 농작물, 작목별 수확시기, 작물관리 방법 등 농사기초 강의도 청취했다.

또 일부 가족들은 배부 받은 고추, 토마토, 상추, 가지 모종을 괭이와 삽으로 이랑을 만들어 심고 물을 주는 체험도 했다.

센터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교육 행사장 입장을 가족 1명으로 제한했으며 좌석 배치 등도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지켜 추진했다.

강성수 소장은 “텃밭에서 땀 흘려 농산물을 가꾸고 수확하는 소중한 경험으로 도시민의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여 도시와 농촌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rhdms953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