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 지역청년 대상 화상 취업컨설팅 제공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20-07-20 14:19

전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지역청년 대상 화상 취업컨설팅.(사진제공=전주대학교)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홍성덕)는 20일 지역청년 대상 화상 취업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화상 취업컨설팅 서비스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대면 상담이 어려워진 가운데 구직활동 중인 청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 플랫폼을 활용해 입사지원서와 면접 등 채용 관련 사항을 1:1으로 컨설팅해주는 방식이다.
 
이번 화상 컨설팅에는 전주상업정보고등학교 3학년, 19명의 학생이 참여해 한국전력공사 채용 지원을 위한 컨설팅을 받았다.
 
참여자들은 “입사 지원 과정에서 막연한 걱정이 많았는데 전주대학교 컨설턴트의 세심한 조언을 받아서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장 홍성덕 교수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청년구직자들의 고충이 가중되고 있는데,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청년 구직자들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지역 대학 및 특성화고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체계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 기자] lulu04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