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흔들림 없는 도정 운영으로 차질 없는 현안 추진”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1-07-26 07:47

23일 시군 부단체장 영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사진제공=경남도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흔들림 없는 도정 운영으로 차질 없이 현안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경상남도는 지난 21일 하병필 도지사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됨에 따라 23일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하병필 권한대행 주재로 열린 시군 부단체장 영상회의에서 이 같이 밝혔다.

하병필 권한대행은 “코로나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있고, 민생경제가 엄중한 상황 속에서도 도정이 흔들림 없이 운영될 것”이라며 “각종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도-시군 간의 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차질 없는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도 국비확보 등 도와 시군이 공고한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무엇보다도 도민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선제적으로 대응해 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코로나19 조기 극복과 폭염 대비 등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며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해 도민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가 없는지 철저히 점검할 것”을 주문했다.

그러면서 “어려울 때일수록 공직사회가 도민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어야 한다”며, 공직자들에게 기강 확립을 요청하고, 코로나 방역수칙을 솔선수범해 준수하라고 덧붙였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