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교육청, 공부하는 학생선수 육성 주력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2-03-08 08:03

인권존중 가치 담은 ‘2022 학교운동부 운영 안내서’ 제작·보급
2022 학교운동부 운영 안내서 표지./사진제공=충남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충남교육청은 관련 법령과 조례에 근거해 학교운동부 연중 업무계획을 수립하고, 일선 초·중·고등학교에 ‘2022 학교운동부 운영 안내서’를 제작해 보급했다고 7일 밝혔다.
 
안내서는 ‘꿈을 키우고 도전하는 선진형 학교운동부 육성’을 목표로 ▲인권이 존중되는 공부하는 학생선수 육성 ▲맞춤형 훈련지원으로 기본역량 강화 ▲청렴하고 공정한 학교운동부 운영이라는 3대 추진 방향에 맞춰 5개 중점과제로 구성됐다.
 
5개 중점과제는 ▲법령을 준수하는 체계적인 학교운동부 운영 ▲공부하는 학생선수(학습권 보장) 육성 ▲선제적 교육활동으로 학생선수 인권 보호 ▲투명하고 청렴한 학교운동부 운영 ▲최적의 훈련 여건 조성과 과학적 훈련 지원 등이다.
 
주요 내용은 ▲학교운동부 운영 관련 법령·조례 해설 ▲학생 선수 학습권 보장을 위한 최저학력제, 기초학력 보장프로그램, 각종 연수 운영 ▲학교운동부지도자 관리와 운동부 회계관리 ▲학교운동부 운영 지원사항 ▲부정청탁금지법 위반 사례 및 감사 사례 등 선진형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해 필요한 내용을 담았다.

김지철 교육감은 “인권이 존중되고, 안전한 환경 속에서 학생 선수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