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소방, 긴급구조통제단 운영능력 더욱 강화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임만길기자 송고시간 2022-03-30 10:42

29일 홍성군장애인스포츠센터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가동 훈련
 충남소방본부는 지난 29일 홍성군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대형재난 대응을 위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사진제공=충남소방본부 

[아시아뉴스통신=임만길 기자] 충남소방본부는 대형화재 등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가동 훈련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훈련은 29일 홍성군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소방본부 통제단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해 진행했다.
 
119종합상황실의 재난 상황 메시지 전파로 시작된 훈련은 통제단 운영요원의 비상소집, 상황판단 회의 및 언론브리핑과 최종 상황판단 회의 등 실제 현장과 동일한 방식으로 운영됐다.
 
긴급구조통제단은 재난현장에서 긴급구조에 관한 사항을 총괄‧조정하고 지원기관 등의 역할 분담과 지휘‧통제를 하는 임시조직이다.
 
중앙통제단장은 소방청장, 시도와 시군 단장은 각각 소방본부장과 소방서장이 맡는다.
 
도 소방본부는 지난해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등 대응능력을 평가하는 긴급구조훈련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최장일 구조구급과장은 “24시간 즉시 가동되는 현장에 강한 긴급구조통제단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훈련과 함께 첨단 장비도 보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uju174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