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진주시, 종합민원실에 ‘꽃밭&하모포토존’ 설치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2-10-19 16:17

쾌적한 환경조성으로 민원인에 호응 커
진주시 종합민원실 ‘꽃밭&하모포토존’ 설치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진주시는 10월 축제의 달을 맞이하여 민원실 내에 ‘꽃이 있는 정원’과 ‘하모를 활용한 포토존’을 설치해 방문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종합민원실은 시청을 찾는 시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으로 방문만으로도 차별화된 쾌적함과 편안한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초록식물과 꽃나무 10종 100여 그루를 심어 실내환경을 정비하였다.
 
여기에 더해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와 ‘촉석루 누각’을 활용한 포토존을 설치해 진주시를 외부 민원인에게 홍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물이 흐르는 물레방아 근처에서 음악에 물소리·새소리까지 흘러나와 민원인들의 마음을 편하게 해주며, 민원테이블마다 화사한 꽃바구니를 비치해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이 되도록 했다.
 
최근 민원실을 방문한 A씨(하대동 거주)는 “화사하게 변한 민원실을 보고 놀랐다”며 “졸졸 흐르는 물소리와 새소리와 예쁜 꽃을 보며 힐링하고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멋진 포토존까지 있어서 더없이 즐거웠다”고 말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민원인들에게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환경을 정비했다”며 “매주 수요일에는 오후 9시까지 야간민원실을 운영하여 민원인 만족을 넘어 감동을 선사하는 ‘공감복지’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jh2664@nate.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