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하림펫푸드, 출범 5년만에 매출 366억 '사상최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3-05-02 09:36

하림펫푸드, 출범 5년만에 매출 366억 '사상최대'./사진제공=하림펫푸드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100%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식재료로 만든 펫푸드가 수입산이 팽배한 사료 시장에서 통했다.
 
하림펫푸드(대표 허준)가 지난해 매출 366억원, 영업이익 19억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각각 28%와 233% 늘어난 것으로 하림펫푸드가 개척한 프리미엄 사료 시장이 우리나라에서도 본격적으로 자리잡고 있음을 보여주는 수치다.
 
■국내 최초 100% 휴먼그레이드전용 제조시설, 반려동물을 위한 진짜 음식을 만드는 해피댄스스튜디오

하림펫푸드는 2017년 4월 국내 최초로100% 휴먼그레이드 원재료만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해피댄스스튜디오(충남 공주위치)를 오픈했다. 사료(feed) 제조시설만이 팽배하던 이 시장에 식품(food)으로서의 시장 개척을 위해 약 400억원 규모의 투자는 필수적이었다.

하림펫푸드는 생고기 50%까지 투입이 가능한 미국 웽거사의 익스트루더와 국내 제과 회사에서 사용하는 오븐기를 갖추고 있다. 원료의 입고에서부터 식품으로 인증확인이 된 원료만 입고하고, 합성보존료 검사를 시행해 합성보존료 0%의 철칙을 지키고 있다.  제조시설에 대한 철저한 위생관리 시스템과 공기이송방식을 적용하여 보다 안전하게 제조하고 있으며 HACCP 인증(무결점 연속 4년), 산업통산자원부 주최 국가 산업대상에서 생산관리부분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하림펫푸드는 해피댄스스튜디오 출범당시부터 전 제품에 유통기한과 제조일자 모두를 기입하여 식품과 같은 신섬함을 강조했다. 

또한 소비자가 모든 제조 공정을 직접 확인하고 사료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체험 투어르 비롯한 반려동물 문화 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은아 마케팅팀장은 “신선식품에 유통기한과 제조일자를 모두 표기하는 것처럼 하림펫푸드도 초기부터 병행 표기해 신선한 식재료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식품수준의 제조시설과 제조설비(오븐기)로 반려동물을 위한 진짜 음식을 만드는 경험을 할 수 있는 대한민국의 유일한 곳”으로 소개했다.
 
■해외 유명 박사가 개발에 참여한 세계 유일의100% 휴먼그레이드 키블 사료 ‘더리얼’

하림펫푸드의 ‘더리얼’은 미국 사료 협회 (AAFCO)의 펫푸드 분과 위원장을 역임하고 약 500개 글로벌 펫푸드를 설계한 미국 유명 영양학박사와 브랜드 개발에 참여했다.  

2016년부터 약 2여년에 걸쳐 포뮬러(영양학적 레시피)와 생산 개발을 거쳤으며 “사용하는 전 원료를 식재료를 사용하는 알갱이(키블) 사료는 이것이 처음일 것이다” 라고 전문가는 밝혔다. 하여 전세계에서 최초로 사용하는 전원료를 식재료만을 사용하고, 합성보존료를 무첨가한 키블(알갱이) 펫푸드 “더리얼”을 출시하였다. 또한 더리얼은 육분이 아닌 생고기40%를 사용하고 슈퍼푸드와 채소를 그대로 넣어 맛과 영양을 더했다.
 
■펫휴머니제이션의 트랜드의 대표 브랜드 더리얼

펫휴머니제이션이란 “정교함을 높이기 위해 인간의 음식을 반영하기” 라는 뜻으로(pet food industry 발표)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식재료를 사용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모양과 냄새, 플레이팅까지 통합하여 이르는 말이다.

더리얼은 펫휴머니제이션의 대표 브랜드로 건사료에 이어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식사하는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식품과 유사한 제품군을 런칭했다. 유니자장면, 볼로네제파스타, 떡국, 삼계탕,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먹는 즐거움과 사람 음식과 동일하게 가족으로 함께 식사하는 즐겁고 행복한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유일한 브랜드다.
 
하림펫푸드 ‘더리얼’은 출시 첫 해 국내 사료시장에서 10위권을 차지한 데 이어 2년만인 2021년 6위로 뛰어올랐다(유로모니터 집계 기준). 국내 반려동물 브랜드 상위10개 중 국내 브랜드의 프리미엄 제품은 하림펫푸드 ‘더리얼’이 유일하다.
 
하림펫푸드 허준 대표는 “해외 수입산이 팽배한 사료 시장에서 식품으로서의 펫푸드를 개척하기 위해 과감하게 투자한 것이 주효했다”고 소감을 전하고 “이제는 단순히 급여하는 사료가 아니라 나의 가족인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하는 즐거움과 시간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함에 따라 프리미엄 펫푸드 브랜드 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더리얼로 진짜 가족이 됩니다. 광고 캠페인 진행

하림펫푸드의 이번 캠페인은 ‘더리얼로 진짜 가족이 됩니다”의 슬로건으로 실제 반려가족의 모델을 찾는다. 

또한, TV CF에 더리얼로 진짜 가족이 된 실제 소비자들이 출연해 더욱 진정성을 담았다. 무더위 여름 멍비치에서 더리얼 아이스크림을 즐기며 시원한 여름을 보낸 만복이네, 더리얼 퀴진 볼로네제로 더 이상 먹는 걸로 싸우지 않고 행복한 생일파티 한 야호와 현지네, 크리미 짜 먹으면서 간식타임의 소소한 행복을 즐기는 누누네, 막내딸과 자장면을 함께 먹으며 더리얼 유니자장면 면치기에 홀딱 빠진 연유네가 등장하며 더리얼과 진짜 가족된 실제 경험의 생생한 영상을 담았다.
 
이은아 팀장은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더리얼로 반려동물과의 진짜 가족이 되는 소중한 경험을 나누고 싶었다”고 이벤트 취지를 전했다.

이번 콘테스트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더리얼과 함께 진짜 가족이 되는 즐겁고 행복한 다양한 순간을 찍어 SNS에 올리면 참여가 가능하다. 수상자에게는 더리얼 기프트 박스와 식기 세트, 1년치 사료 등이 제공되며 최종 우승팀은 ‘더리얼’ TV 광고에 출연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