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영화/공연
“광주시문화재단, 찾아가는 영화관 '오. 헐리우드' 성황리에 시즌 종료”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성근기자 송고시간 2023-09-08 14:52

광주시의 아름다운 8곳의 장소에서 소풍형 영화관 운영
영화 상영과 버스킹 공연, 찾아가는 도서관 등 시민들의 큰 호응 얻어
“광주시문화재단, 찾아가는 영화관 <오. 헐리우드> 성황리에 시즌 종료”(광주시문화재단제공)
 
“광주시문화재단, 찾아가는 영화관 <오. 헐리우드> 성황리에 시즌 종료”(광주시문화재단제공)
 
“광주시문화재단, 찾아가는 영화관 <오. 헐리우드> 성황리에 시즌 종료”(광주시문화재단제공)

[아시아뉴스통신=박성근 기자](재)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은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진행한 <찾아가는 영화관 – 오. 헐리우드>가 총 천여 명의 시민이 관람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영화관>은 도시와 자연이 어우러진 광주의 야외공간 곳곳을 찾아가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 서비스로 다채로운 문화 이벤트를 펼치는 문화복지 사업이다.

‘내 일상의 작은 소풍’이라는 콘셉트로 열린 <찾아가는 영화관>은 야외 공간에서 영화 같은 감성적 분위기를 조성하며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회차가 거듭할수록 시민들의 참여와 호응이 높아져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지난 5월 11일 ‘곤지암 도자공원’을 시작으로 △카페 들(6.1) △엄미리 장승마을(6.8) △도척 그린공원(6.15) △광남생활체육공원(6.22) △쌍령동 푸르지오 아파트(7.19) △남한산성아트홀 야외광장(7.28) △영은미술관(8.31)까지 총 8곳에서 개최되었으며, 각 장소의 특색에 맞추어 <눈의 여왕 4>, <윤시내가 사라졌다>, <유열의 음악앨범>, <패딩턴 2> 등 친구와 연인, 가족 모두가 즐겁게 볼 수 있는 영화를 상영했다.

영화 상영 전에는 가야금 연주, 어쿠스틱 밴드, 인디 듀오 등의 버스킹 공연과 찾아가는 도서관 부스 등을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했으며,팝콘과 기념품을 준비하여 풍성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재)광주시문화재단 행사 관계자는 “찾아가는 영화관은 시민들의 일상에 특별한 순간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nolbupsk@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