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산시, 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 '마음성장학교' 확대 운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4-04-23 23:14

경북 경산시가 23일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에서 진행한 '마음성장학교' 현판식.(사진제공=경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23일 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 '마음성장학교'의 2024년도 신규 선정 학교인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에서 현판식을 했다.

'마음성장학교'는 2018년부터 경산시 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으로 정신건강예방교육의 '마음들여다보기 및 보고듣고말하기'와 미디어 과의존예방교육 '디지털 리터러시'와 '마음성장 O,X 퀴즈' 등을 제공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현재 7개 중·고등학교에서 참여 중이며 2024년 신규로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와 신상중학교가 선정돼 총 9개교를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들을 가장 가까이에서 접하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자해 문제 및 행동에 대한 접근법'을 교육하고 청소년기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인식을 향상하고 정신건강증진 및 생명존중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한다.

학교 관계자는 "많은 시간을 보내는 학교에서 청소년들이 스스로 마음 건강을 돌아보고, 심리적으로 안정된 상태로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안병숙 보건소장은 "마음성장학교의 프로그램과 교육으로 청소년기 다양한 정신건강 문제를 인식하고 예방해 청소년들이 내면의 단단함을 키우고 지역사회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마음이 힘들거나 불안할 때 고민하지 말고 경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053-816-7190)로 연락하길 바란다"고 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