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동구의회 김종호 의원, 의정자유발언 “교육혁명 수준의 교육정책 수립 촉구”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4-04-26 11:25

인천동구의회 김종호 의원 의정자유발언/사진제공=동구의회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지난 25일 열린 동구의회 제27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종호 의원이 동구의 교육정책과 관련한 의정자유발언을 하였다.
 
학령인구 감소가 현실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원도심의 교육격차 문제를 해소하지 않고서는 동구는 여전히 아이들이 없는 도시로 전락할 것이라고 김 의원은 의정자유발언 서두에서 지적했다.
 
또, 교육경비보조제한이 10여 년 만에 풀리면서 동구가 교육경비지원, 교육혁신지구 운영을 시작했지만, 그것만으로는 현재 동구가 처한 교육현실을 바꿀 수 있을지 염려가 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교육지원을 넘어 교육혁신, 나아가 교육혁명 수준의 교육정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동구가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교육도시가 되기 위한 정책적 제안을 하였다.
 
구체적인 제안사항으로 △교육환경개선기금 등을 활용한 미래교육 플랫폼 공간 조성 △방과후학교와 돌봄교실을 지자체의 몫으로 가져오는 등 지자체와 학교가 공교육을 함께 책임지는 선도모델 정립 △교육격차 해소와 학부모 부담 완화를 위해 청소년 교통비·앨범 제작비·수학여행 비용 지원 등 교육복지 대폭 강화를 제시하며 김 의원은 의정자유발언을 마무리하였다.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