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창원-i잉글리시 해외영어캠프’ 성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4-08-27 07:32


 경남 창원시가 사교육비 절감과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 시행한 ‘2014 창원-i잉글리시 뉴질랜드 해외영어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가 사교육비 절감과 관내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 시행한 ‘2014 창원-i잉글리시 뉴질랜드 해외영어캠프’가 한 달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올해로 3회째인 ‘뉴질랜드 해외영어캠프’는 창원시 초•중학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달 28일부터 8월24일까지 한 달간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진행됐다.


 이번 캠프는 참가학생들이 현지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하면서 생활에 필요한 영어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공립학교 스쿨링을 통해 실제 수업을 받으면서 현지 문화를 체험하고 영어를 학습하는 등 실질적 영어능력향상에 중점을 두고 운영됐다.
'2014 창원-i잉글리시 뉴질랜드 해외영어캠프'에 참여한 경남 창원시 학생이 함께 사진촬영.(사진제공=창원시청)


 각 학교의 다양한 수업에 참여하고 친구들과 함께 즐기면서 영어를 배우고 홈스테이 가족들과 주말 관광을 통해 현지 문화도 익히는 등 영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적 교류를 통한 글로벌 마인드를 갖추도록 했다.


 노무용 창원시 교육법무담당관은 “최근 해외영어캠프 참가자를 대상으로 상급학교 진학현황을 조사한 결과 참가학생의 15% 이상이 특목고에 진학하는 등 해외영어캠프의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며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과 글로벌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는 올해 겨울방학 필리핀 해외영어캠프를 한차례 더 시행한 후 다음해 3월 ‘2014 해외영어캠프 수료식’을 가져, 우수학생에 대해 시상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