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욱신거리는 골반통증, 초기에 골반교정으로 바로잡자

[=아시아뉴스통신] 김영배기자 송고시간 2015-05-11 15:39

 자료사진.(사진제공=수미르한의원)

 평소 잘못된 자세나 습관 때문에 틀어진 골반은 어떤 문제를 일으킬까? 전문가들은 골반틀어짐에 의해 각종 통증이 유발될 수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실제로 골반틀어짐이 통증의 원인으로 작용하면서, 생활에서 골반 통증으로 불편함을 겪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는 단지 골반의 문제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골반이 틀어짐으로 인해 서서히 전신에 불균형이 나타나면서 생기는 문제다.


 이러한 골반통증의 원인으로는 골반 내부 장기의 원인을 제외한다면, 평소 잘못된 자세로 비롯된 골반통증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때문에 통증치료를 위해서는 자세교정과 골반교정치료를 실시할 필요성이 크다.


 잘못된 자세로 인해 틀어진 골반은 골반뿐 아닌 허리, 고관절, 족부에도 통증을 유발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을 느낀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여성의 경우 골반이 틀어지는 경우 여러 질환에도 영향을 준다. 체형교정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은 "골반은 몸의 중심인 척추를 지탱함과 동시에 질과 자궁 등의 생식기, 방광과 항문 등 중요한 배설기관 등을 감싸고 있는 신체기관"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때문에 골반이 틀어지거나 균형이 깨지면 생리불순과 불임, 요통 등의 여성 질환과 요실금 등 질병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하체비만에까지 큰 영향을 주게 된다"고 강조했다.


 몸의 중심 '골반' 균형 깨지면 통증•피로•하체비만 원인 된다


 골반은 몸의 중심인 허리를 지탱하는 부분으로 골반이 틀어지거나 균형이 깨지면 척추는 물론 목뼈에까지 영향을 끼쳐 척추와 관련된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다리 모양도 O자나 X자 형태로 변형돼 신체의 균형이 깨지고 피로감을 쉽게 느끼게 된다.


 이 원장은 "많은 여성들이 임신과 출산 과정에서 골반이 크게 늘어났다가 다시 돌아온다"며 "이 과정에서 골반이 틀어져 통증을 유발하는데 출산 후 골반교정으로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하체비만이 나타날 가능성이 클 뿐 아니라 임산부 만성골반통증으로 번질 우려가 있어 신경 써서 관리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또한 집안일이 많은 주부들에게는 청소할 때 자세가 골반 틀어짐을 유발하는 사례가 많다. 청소할 때에는 청소기를 최대한 늘려 허리를 펴고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린 상태에서 청소를 하는 것을 권하고 세탁기에서 세탁물을 꺼낼 때는 다리를 구부려서 골반, 허리에 무리가 없도록 하는 자세다.


 이외에도 직장인들의 경우 PC, 모바일의 사용이 많아 한 자세를 오래 동안 유지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골반, 허리 통증을 유발하는 행동으로 1~2시간 사이로 허리를 가볍게 풀어주고 천천히 앉았다가 섰다가 몸을 풀어주는 것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다.


 방치될수록 악화, 체형교정•골반교정 등 전문적 치료 절실


 골반통증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사무실에서 하는 스트레칭과 휴식을 익혀두는 것을 권하고 있다. 하지만 많은 노력에도 통증이 완화되지 않고 악화되는 경우 골반교정한의원을 통해 정확한 체형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


 한편 수미르한의원은 골반자가진단을 통해 골반교정이 필요한 상태인지를 확인해볼 수 있다고 전했다. 골반 틀어짐 테스트 항목은 다음과 같다.


 ▶요통, 골반통증, 무릎통증이 있다 ▶신발이 한쪽만 빨리 닳는다 ▶걸을 때 다리가 벌어지거나 몸이 흔들린다 ▶복부에 살이 많다 ▶허벅지살, 엉덩이살이 많은 하체비만 ▶다리가 저리고 부종이 심하다


 위의 골반 틀어짐 증상을 가지고 있는 여성이라면 골반교정치료가 추천된다. 수미르한의원은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잘 알려진 골추요법은 교정운동, 족부교정, 골반교정, 걸음교정, 공기압치료, 침술, 탕약이 병행되는 맞춤형 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골반 틀어짐에 의한 통증 등 다양한 질환에 대한 치료를 실시 중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