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연합동아리 '비단고을 체험봉사단' 생태문화체험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6-04-24 17:41

생태보전ㆍ환경교육ㆍ국립공원정화활동,직업ㆍ진로 탐색도
?

23일 나주교육복지우선사업학교연합동아리 '비단고을 체험봉사단'이 무등산국립공원에서 생태문화체험 활동을 펼쳤다.(사진제공=나주교육청)

전남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인성)은 23일 무등산국립공원과 광주 금남로 일대에서 나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연합 동아리 ‘비단고을 체험봉사단’의 생태문화체험 활동 ‘숨 오르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
나주지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5개교(나주초, 나주중앙초, 영산포초, 나주중, 영산포여중) 35명으로 구성된 ‘비단고을 체험봉사단’은? 무등산국립공원의 무등산 옛길 2구간을 트래킹하며 생태보전, 환경 교육 및 생태체험 활동, 국립공원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오후에는 광주 지구의 날 행사장으로 이동해 광주프린지페스티벌과 벼룩시장 탐방 등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학생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문화체험을 통해 생활 속 실천가능 활동을 알아보고 이를 구체적으로 나누고 실행할 수 있는 활동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다.

아울러 시민단체와 활동가들과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직업ㆍ진로 분야 영역을 탐색ㆍ체험 할 수 있었다.
??
오인성 교육장은 “자라나는 학생들은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존재들이며 이들은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미래의 주인공이다,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탐험 활동을 통해 모험정신과 호기심을 계발해 꿈과 이상을 추구하고 실천함으로써 미래를 개척할 튼튼한 몸과 마음을 가진 이상적인 성인으로 성장한다면 우리의 미래는 밝아질 것이다”고 전했다.
?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