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동영상/TV
[아시아뉴스통신TV] 영산강문화장터 어린이날 풍성한 행사 열려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양도월기자 송고시간 2016-05-09 18:42

사랑의 음악회 경축공연및 다채로운 체험부스운영

4대강사업으로 건설된 영산강의 승촌보에서는 제94회 어린이날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들이 열렸습니다.

지난 5일 영산강 승촌보가 있는 승촌공원일대에서는 이른 아침부터 공원일대에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되고, 특설무대에서는 유명 연예인들의 문화예술공연이 펼쳐져 가족단위 관객들에게 놀거리, 볼거리를 제공했습니다.

[인터뷰 / 이주영 광주시]
“광주에서 왔는데요. 애들하고 가족들하고 같이와서 기분이 엄청 좋습니다.”

영산강 문화장터는 5월과 6월 매주 주말과 공휴일에 개장해 문화예술체험과 농산물직거래, 먹거리장터와 문화공연등이 다양하게 펼쳐져 많은 사람들이 가족단위로 찾아와 쉬는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 이진오 한국수자원공사 경영차장]
“이 넓은 친수공간에 많은 시민들이 와서 휴식도 취하고 더불어서 지역사회의 많은 먹거리, 여러 가지 공예체험 여러 가지 바자회 행사를 통해 이 지역의 불우한 이웃을 돕고 경제에 보탬을 주고자...”

한편 문화공연을 주관한 ‘사랑의 음악회’는 지난 2006년에 설립된 종합문화예술봉사단체로 많은 공연들을 기획 연출해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 이규환 목사 사랑의 음악회 대표]
“이 행사를 통해서 문화행사로부터 소외돼 있는 우리 이웃들이 다양한 문화공연을 체험하고 또 이런 사업에 동참함으로 인해서 우리 사회가 좀 더 따뜻하고, 나눔의 문화를 조성하고자 하는 것이 저희 사업의 취지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4대강 사업으로 만들어진 많은 보들이 제 기능을 못하고 있는 현실에 그나마 지역민들과 함께 의미 있는 행사들을 기획하고 실행함으로써 이제는 지역민들이 편하게 쉬는 공간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승촌보가 되고 있습니다.

아시아뉴스통신 도남선입니다.
[취재] 양도월 PD [편집] 박재환 PD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