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주도, 문화예술의 섬 조성 위한 아이디어 제안 공모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규리기자 송고시간 2016-07-08 11:54

1일부터 29일까지, 문화예술분야 전반에 대해 누구나 응모 가능
제주도 워드마크./아시아뉴스통신 DB

제주도는 올해 처음으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의 섬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도의 문화정책은 예산안 편성 시점에 다 달아서 유관기관, 협회 등을 중심으로 의견수렴을 거쳐 익년도 예산에 반영함으로서 도민 체감형 문화예술 정책시행에 일부 한계가 있어 왔다.

이러한 관행을 개선하여 도민 모두가 체감하고, 전 국민이 공감하는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실시하게 됐다.

금년에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이번달 1일부터 29일까지 문화예술의 섬 조성을 위한 신규사업 발굴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문화예술 정책 및 제도 개선 ▲문화산업 육성을 위한 문화콘텐츠 발굴 ▲지역 문화예술 행사 ▲ 도민화합 종교문화 행사 등 문화예술 전반에 대하여 제한 없이 실시한다.

접수방법은 도 홈페이지에 게재된 제출서식을 활용하여 방문접수 또는 e-mail,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되는 모든 제안서는 8월중 2단계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서를 선정 시상한다.

1차 심사는 소관부서 담당별로 단순 진정, 사회통념상 수용 곤란한 사항, 공모와 관련이 없는 사항 등을 심사한다.

2차 심사는 문화예술 전문가들이 독창성, 실현가능성, 경제성, 공익성 등 4가지 평가항목에 대해 심사하여 우수제안서 8개를 선정한다.

선정된 우수제안은 시상금(총 270만원)을 전달하여 격려할 예정이며, 공모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우수제안서 외에 1차 심사에서 채택된 제안에 대하여도 소정의(3만원 범위내) 상품권을 지급한다.

채택된 모든 제안서는 도의 문화정책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이와 관련하여 도 관계자는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하여 창의적인이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