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1일 화요일
뉴스홈 인터뷰
(이제무의 기업 Zoom In) 정왕동맛집 돈까스밴드 ‘실속1인 메뉴’ 출시로 인기 급상승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제무기자 송고시간 2016-07-11 22:01

아시아뉴스통신 창간7주년 기념 사회부 이제무 기자의 소상공인 중소기업 탐방록, 11탄!
퓨젼 패밀리 레스토랑인 ‘돈까스밴드’는 연인이나 가족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이제무 기자

[앵커 멘트]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은 '시화'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하는 곳입니다. 안산, 시흥, 화성을 잇는 넓은 지역에 공단과 주거지역을 조성해 불리던 이름을 아직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정왕동은 서울외곽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연결로 서울과 접근성이 좋아졌는데요. 인근 소래포구, 대부도, 시화조력발전소, 오이도, 옥구공원 등으로 주말마다 많은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여행 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런 특징이 있는 정왕동에 위치한 '돈까스밴드(tonkatsuband)‘가 가족모임 장소로 주목받으며 지역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어 방문해 보았습니다.

세련되고 편안한 느낌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돈까스밴드’의 내부 전경./아시아뉴스통신=이제무 기자

-안녕하세요, 대표님 ‘돈까스밴드’의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왕동에는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나 가족단위로 오붓하게 먹거리를 즐길 만한 곳이 너무 없다는 생각에 퓨전 패밀리레스토랑을 오픈했습니다. 큰 그릇에 샐러드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원 플레이트’ 메뉴를 고집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하지요.

메인메뉴는 목살 스테이크, 볶음면 돈까스, 까르보나라, 즉석 화덕피자, 필라프 등이며, 최근에는 치즈 등갈비, 짬뽕, 쭈꾸미 등 5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추가했습니다.

다양한 메뉴 제공과 친절하고 독특한 서비스가 저희의 장점이자 차별화라고 생각됩니다. 때문에 한 달에 세 번 이상 방문한 고객이 여러 명 있을 정도로 재방문율이 매우 높습니다.

돈까스밴드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돈밴돈까스’, 두꺼운 두께와 푸짐한 양으로 육즙이 살아있는 돈가스를 맛볼 수 있다./아시아뉴스통신=이제무 기자

-다양한 메뉴가 있어 너무 좋은데요, 그래도 2인 기준 메뉴만 제공하면 메뉴선택이 힘들 것 같은데요?
네, 맞습니다. 최근 1인 가구의 증가와 더불어 시흥 공단의 특수성으로 혼자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얼마 전 가격과 품질의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메뉴를 선보였습니다. 바로 ‘실속 메뉴’인데요. 실속 메뉴는 9800원을 넘지 않는 가격에 신선한 냉장 식재료와 식성의 차이 또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있는 메뉴입니다. 실속 1인 메뉴에는 목살 스테이크는 물론이고, 돈가스,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필라프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푸짐한 토마토 스파게티는 돈가스와 함께 인기 높은 메뉴 중 하나이다./아시아뉴스통신=이제무 기자

-배달 서비스도 한다고 들었습니다. 배달 주문이 많나요?
네, 공단지역 특성상 맞벌이 가정이나 1인 단독 세대가 많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인근 지역에 ‘배달 서비스’도 하고 있습니다. 레스토랑 음식을 사무실과 가정에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에서 인지, 하루 수십 건의 배달 주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남기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젊은 연령대가 많이 거주하는 지역의 특성을 살려, 차 한 잔의 여유와 간단하고 맛있는 메뉴를 계속 추가할 예정입니다. 연인 혹은 가족이 여유롭게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건전한 여가를 즐길 만한 곳으로 거듭나 지역 음식문화를 선도하는 맛집으로 주목받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돈까스밴드의 프랜차이즈 사업을 계속 추진하고 있습니다. 가맹 점주에게는 운영에 관한 모든 매뉴얼과 노하우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매출이 늘지 않는 매장을 리뉴얼하기 좋은 아이템이기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