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남구보건소, 출근길 시민 대상 암 검진 홍보캠페인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6-09-08 19:56

국가암검진, 더 늦기 전에 지금 예약하세요!
지난 6일 포항시 남구보건소가 한마음자원봉사단, 보건소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근길 시민들을 대상으로 국가암검진 홍보 캠페인을 펼친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6일 한마음자원봉사단, 보건소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근길 시민들을 대상으로 국가암검진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암 검진을 미뤄왔던 시민들이 혼잡한 연말을 피해 꼭 암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해 실시됐다.

올해 암 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로 위암과 유방암은 만 40세 이상, 자궁경부암은 만 20세 이상 여성, 간암은 만 40세 이상의 간암발생 고위험군이 대상이며 대장암은 만 50세 이상이다.

암 검진 비용은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료 하위 50% 납부자는 무료이며, 그 외 대상자도 10%만 부담하면 검진받을 수 있다.

이진석 남구 보건정책과장은 "국가암검진 대상자에게 개별 우편안내, 전화상담, 캠페인, 대단지 아파트 방문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있다"며 "암 검진은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우리지역 주민 모두 제때에 검진 받아 건강한 생활을 영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