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안동시 공공하수처리시설 전경.(사진제공=안동시청) |
경북 안동시는 전국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상하수도분야 종합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1년 동안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점검을 통해 경쟁력 있는 하수도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대구지방환경청과 환경부가 전국 공공하수도관리청을 대상으로 하수도정책과 운영, 서비스 등 3개 분야 31개 항목을 평가했다.
안동시는 도시 방류수질을 기준 이내로 양호하게 관리하는 등 하수처리 효율과 방류수질 개선, 하수처리시설 가동률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는 오는 9일 경주 대명리조트에서 열리는 '2016년 하수도 연찬회'에서 환경부장관의 우수기관 인증패와 포상금 2000만원을 받는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효율적인 하수처리로 수질보전에 완벽을 기하고 시민들에게 믿음을 주는 상하수도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