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올해 전국 50개 시군구로 확대·시행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4-11 15:02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업 신규수행기관 33개소 현판 전달
10일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앞줄 왼쪽에서 여섯번째)을 비롯해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신규수행기관 현판을 전달받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가 10일 한국사회복지회관(서울시 마포구 소재)에서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신규수행기관을 대상으로 현판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현판을 전달받은 신규수행기관 33개소 임직원들의 사명감 고취와 실무자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으며 보건복지부 곽숙영 사회서비스정책관을 비롯한 보건복지부 관계자와 기관 관계자 등 약 60여명이 참석했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노인 돌봄은행)은 공공노인돌봄서비스의 사각지대에 있는 노인돌봄 수요를 지역사회주민들이 상호부조와 나눔을 통해 보완하는 모델로 돌봄이 필요한 만 65세 노인에게 돌봄봉사자가 돌봄활동을 제공하면 돌봄활동시간을 포인트로 적립해 돌봄봉사자 본인이 만 65세 이후에 사용하거나 돌봄이 필요한 가족 또는 제3자에게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10일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앞줄 왼쪽에서 여섯번째)을 비롯해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신규수행기관 관계자 및 돌봄봉사자 리더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사회복지협의회)

이번 행사는 그동안의 사업 주요추진경과 보고와 현판 전달에 이어 돌봄봉사자 리더 대표 2인을 선정해 임명장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은 “우리 사회의 소외된 노인들에게 삶의 활력과 큰 힘이 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사업에 임해 주길 바란다”며 신규수행기관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지난 2015년 시범사업을 거쳐 지난 해 17개소로 시작한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수행기관은 전국 시군구에서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참여한 결과 올해는 그 수가 50개소로 확대됐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이번 확대를 계기로 다양한 지역에서 보다 많은 돌봄대상자들이 돌봄활동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에 관심있는 분들은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한국사회복지협의회로 문의(02-2077-3990)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