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제5회 청도군 화랑의 날 기념식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7-09-07 19:14

6일 경북 청도군 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5회 청도군 화랑의 날 기념식에서 이승율 군수를 비롯한 내빈들과 학생들이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청도군청)

경북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6일 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제5회 청도군 화랑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승율 군수, 정군석 청도교육지원청 교육장, 도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관내 초.중.고 학교장 및 신화랑단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온누리국악예술단의 '타악 퍼포먼스' 식전 공연행사를 시작으로 독도사랑 스포츠 공연단의 화끈한 태권도 시범과 화랑정신의 기원, 화랑 인프라 구축 등 화랑정신 문화 계승을 통해 새천년 정신문화 고장으로의 발전을 위한 신화랑 비전 전략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승율 군수는 "청도 화랑의 날 제정 5주년을 맞이해 신화랑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 실천해 나감으로써 청소년들이 화랑의 기상을 이어받은 21세기 신화랑 인재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도군에서는 화랑정신 발상지로서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화랑정신이 담고 있는 의의와 가치를 새롭게 인식하고 계승.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매년 9월 1일을 화랑의 날로 제정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