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은행, 아름다운 '경상감영공원' 만들기 앞장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09-18 22:26

DGB대구은행 직원 및 가족들이 지난 16일 경상감영공원에서 공원 가꾸기 봉사활동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 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지난 16일 경상감영공원에서 직원 및 가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원 가꾸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추진하는 은행권 공동 사회봉사활동으로 마련됐으며, 새집만들어 나무에 달기, 자연생태학습과 환경정화 활동 등을 ㈔대구생명의숲 지원으로 진행했다.

또한 봉사활동시간에 비례한 금액을 공원 환경조성 사업비로 지원하는 매칭그랜트(봉사자 1인별 시간당 1만원)형식으로 조성된 15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경상감영공원은 지난 1970년 '중앙공원'으로 조성됐다가 1997년 대구은행의 지원으로 지역 문화사적지 보전 및 조성사업 후 '경상감영공원'으로 명칭이 변경된 바 있어 지역대표은행과 뜻깊은 인연을 가진 곳이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역사와 전통을 지니고, 현재는 지역민 모두의 쉼터로 사랑받고 있는 경상감영공원의 발전과 보존에 함께 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더불어 발전하는 동반자가 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