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DGB대구은행, 대구경북병무청 '착한병역' MOU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09-18 22:30

DGB대구은행이 18일 대구경북병무청에서 '착한병역' 사업 MOU를 체결하고 있다. 왼쪽부터 대구경북여성CEO모임 이혜용 대표, 대구경북지방병무청 김주영 청장 직무대리, 장영철 DGB대구은행 부행장.(사진제공=DGB금융그룹)

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18일 오전 대구경북병무청에서 저소득층 병역 이행자 지원 프로그램인 '착한병역' 사업 MOU를 금융권 최초로 체결했다.

'착한병역' 사업은 지난 2월 대구경북병무청과 대구경북여성CEO모임이 협약한 사업으로, 저소득 계층의 청년들의 성실한 군복무 이행을 위해 마련됐다.

어려운 형편의 청년들이 다른 부담 없이 군복무를 할 수 있도록 군복무 중 경제적인 지원과 복무상담을 하고, 전역 후에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인해 사회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취업까지 지원한다.

현재는 초기 단계로 지역기업들의 참여와 관심이 많이 필요한 상황이며, 이날 대구경북병무청과 대구은행, 대구경북여성CEO모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 청년들의 군복무 지원의 원활한 진행을 협의했다.

대구은행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해 '착한병역' 사업에 동참하기로  했으며, 체결식 후 후원금도 전달했다.

박인규 은행장은 "지역의 많은 기업들이 '착한병역' 사업에 힘을 보태어 어려운 형편의 군장병들에게 도움을 주고, 이를 계기로 국가 수호에 전념하고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 일조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