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도교육청, 학교체육 활성화 적극 나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8-03-08 08:43

지난달 26일부터 각 교육지원청 찾아가 기본계획 설명회 열어
충북도교육청 심벌./아시아뉴스통신DB

충청북도교육청이 올해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 나섰다.

도교육청은 지난달 26일 보은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충북도내 10개 교육지원청을 찾아가는 ‘2018년도 학교체육 활성화 기본계획 설명회’를 열었다.

일선학교 교사들의 수업결손과 행정력 낭비를 막기 위해 도교육청에서 일괄 실시하던 설명회를 교육지원청을 방문해 개최하는 방식으로 변경해 설명회를 가졌다.

도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교육지원청 장학사와 관내 초·중·고등학교 체육부장(교사)들에게 올해 학교체육 주요정책을 안내하고 전국소년체육대회 대비 전력 분석도 진행했다.

주요 변경사항은 ▶단위학교 자율체육프로그램 확대 ▶초등 수상안전교육 및 생존수영 교육 3학년부터 6학년까지 확대 ▶일반학생 건강체력교실 의무 운영 등이다.

학생선수에 대해서는 정규수업 후 훈련 참가를 원칙으로 하고 최저학력기준에 도달하지 못하면 대회 출전을 제한하는 ‘학생선수 최저학력제’ 강화 방침도 전달했다.

이와 함께 13년 만에 충북에서 개최되는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대비해 지도교사를 격려하고 전력 분석도 실시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체육활동을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학교체육 활성화를 촉진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