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군포시, 학술지 130만편 시민에 서비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9-03-04 17:58

군포시도서관 회원은 한국학술정보 원문 어디서든 이용

국회․국립중앙도서관 원문은 5개 도서관서 확인 가능
사진은 군포시도서관을 통한 한국학술정보 서비스 이용 화면./사진제공=군포시청

경기 군포시(시장 한대희)의 공공도서관 회원이면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을 통해 한국학술정보 홈페이지(kiss.kstudy.com)에 등재된 130만편에 달하는 국내 학술지의 정보를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4일 밝혔다.

또 군포지역 내 5개 도서관(중앙, 산본, 당동, 대야, 부곡)을 방문하면 시설 내 전용 컴퓨터에서 국회도서관과 국립중앙도서관이 소장한 각종 자료 중 다수의 원문을 검색해 내용을 확인하는 서비스도 활용 가능하다.

시민의 정보력 강화와 평생학습 및 학술연구 등을 지원하기 위해 시가 각 기관과 협약을 맺고, 이용료를 부담하기 때문이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gunpolib.go.kr→이용안내→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되며, 기타 상세 안내는 군포시 중앙도서관에 문의(031-390-8890)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남구 중앙도서관장은 “학업이나 진로 선택을 위한 자료가 필요한 학생,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은 평생학습자 등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서비스를 많은 사람이 이용했으면 좋겠다”며 “도서관이 실생활에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의 장이 되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도서관은 이 외에도 시민의 정보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강좌를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모바일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이용자 편의를 위해 다채로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