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대-코스포영남파워㈜,인재양성을 위해 협력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윤요섭기자 송고시간 2019-05-09 11:03

산업체 맞춤형 인력양성으로 부응할 수 있는 계기 마련
사진설명: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 울산대 조홍래 산학협력부총장, 사진 왼쪽에서 다섯 번째 코스포영남파워㈜ 심재원 대표이사)/사진=울산대

울산대와 코스포영남파워㈜는 8일 울산시 남구 코스포영남파워㈜ 대회의실에서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하고 맞품형 인재양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은 울산대 조홍래 산학협력부총장과 코스포영남파워㈜ 심재원 대표이사 간에 이루어졌다. 산업체 담당자와 재학생간의 멘토링 등 분야에서 산학협력의 증진을 기대할 수 있다.
  
울산대 조홍래 산학협력부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산업체 인력수요에 맞춤형 인력양성으로 부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코스포영남파워㈜ 심재원 대표이사는 "학생이 산업현장에서 실습체험을 통해 현장교육의 중요성을 익히는 좋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울산대는 교육부로부터 2017년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되었으며, 2019년에는 2단계 사업에 진입하여 최고수준의 산학협력교육의 모델을 운영하고 있다. 
  
코스포영남파워㈜는 중유로 발전하던 영남화력발전소를 폐지하고 한국남부발전이 프로젝트 파이낸싱을 통해 건설한 천연가스발전회사로 연매출 3500억 원, 종업원 수 약 100명(협력사 포함)으로 울산지역 전력사용량의 14%을 공급하고 있는 발전회사다.

사진설명: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 울산대 조홍래 산학협력부총장, 사진 왼쪽에서 다섯 번째 코스포영남파워㈜ 심재원 대표이사)/사진=울산대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