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장흥고, 외국인과 함께하는 세계문화이해수업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9-05-16 17:26

장흥고등학교에서 외국인과 함께하는 문화교실을 실시했다. (사진=장흥군청)

전남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15일 전라남도교육청과 유네스코 광주전남협회가 공동으로 지원하고 있는 외국인과 함께하는 문화교실(Cross-Cultural Awareness Programme)로 인도 원어민을 문화교사로 초청하여 문화수업을 실시했다.
 
외국인과 함께 하는 문화교실(CCAP)의 취지는 우리청소년들이 지구촌의 다양한 사람을 대면하고 그 나라 문화에 대한 수업을 통해 다문화 이해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국적을 초월하여 인간을 차별하지 않고 존중하는 성숙된 세계시민의식(Global Citizenship)을 함양케 하는 데 있다.

이 날 외국인과 함께 하는 문화교실은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도의 전통과 문화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인도의 전통의상 착용해 보기, 인도 문화와 우리 문화의 차이 이해하기 등 인도의 문화를 한층 깊이 이해할 수 있는 활동으로 채워져 학생들의 관심을 높였다.
 
한편, 장흥고는 다문화가정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에 발맞추어 외국인과 함께하는 문화교실을 통해 한국 사회가 직면하는 사회통합의 어려운 문제를 고민해보고 상생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