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 16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당진 한진포구 전망대 새로운 명소 '각광'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하동길기자 송고시간 2019-05-23 11:18

- 해변데크길 215미터, 한옥 전망대
충남 당진시 한진포구 전망대 전경.(사진제공=당진시청)
 
충남 당진시 한진포구 전망대가 임해공업단지 주변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되고 있다. 
 
23일 당진시에 따르면 한진포구 연안 공간의 자유롭고 편안한 이용과 연안 기능의 재생을 목적으로 24억 원을 투입해 2017년부터 약 2년 간 한진지구 해변산책로를 조성했다.
 
특히 최근 열린 제15회 한진포구 바지락 갯벌체험 축제에서 점등식을 갖고 정식 공개된 한진포구 전망대는 포구를 찾는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이 데크 시설은 공개 당시 조석간만의 차와 험난한 지형으로 인해 그동안 접근하기 어려웠던 한진포구 연안을 지역의 새로운 휴식공간으로 재탄생 시켰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215미터 구간의 한진포구 해변데크길의 경우 난간에 160개의 조명을 설치해 야간에 운치를 더해 준다.
 
특히 높이 20미터의 전망대는 전통적인 한옥의 느낌을 살려내 차분하면서도 주변경관과 어우러지는 전망 공간을 연출했다.
 
시 관계자는 “한진포구 전망대에서는 서해의 아름다운 일출과 서해대교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며 “서해대교 남쪽에 위치한 삽교호 관광지와 북쪽에 위치한 한진포구에서 각기 다른 매력을 느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