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대박 비주얼 '용궁해물탕' 맛도 어마어마하다는데..."역시 맛스타그램 맛집은 달라" 맛집 위치 및 맛의 비결은?

[=아시아뉴스통신] 임채령기자 송고시간 2019-06-28 20:02


▲용궁해물탕이 화제다(사진=ⓒGetty Images Bank)

쯔양이 용궁 해물탕 맛집을 찾은 가운데 용궁해물탕 맛집이 화제다.

28일 저녁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의 '#맛스타그램'에서는 용궁 해물탕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용궁해물탕'은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맛집으로 손님들은 해당 맛집의 용궁 해물탕에 대해 "진정한 몸보신 요리"라고 극찬했다.

해당 맛집에서 해물탕을 주문하면 문어가 산채로 들어가 있어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이에 키조개부터 전복까지 다양한 해물이 들어가는 건 물론, 신선한 해물이 가득했다.

쯔양은 용궁 해물탕의 비주얼에 감탄하며 "해물 맛 뿐만 아니라 국물 맛이 일품이었다"고 극찬했다.

주인장은 육수가 맛의 비결이라면서 먼저 보리를 살짝 볶은 후 대구 대가리를 함께 넣은 뒤 소주를 넣고 푹 끓여준다. 주인장은 "보리랑 대구랑 궁합이 잘 맞다. 보통 해물탕에는 잡냄새를 잡기 위해 된장을 많이 쓰는데, 저희는 된장보다는 보리를 많이 쓴다"고 밝혔다.

또한 양념의 비결은 삶은 바지락을 껍데기와 분리한 뒤 곱게 으깬다. 이 으깬 바지락은 삶았던 물에 다시 넣어 끓인다. 콩비지처럼 몽글몽글해졌을 때 양념과 고춧가루를 넣고 버무리면 양념이 완성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