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각종 사건사고+ 드라마에서 까지 등장한 '조현병' 초기 등상 및 치료 방법은 뭐가 있을까?..'이쯤되니 심각해'

[=아시아뉴스통신] 임채령기자 송고시간 2019-07-02 22:23


▲조현병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사진=ⓒGetty Images Bank)

MBC '검법남녀 시즌2'에서 조현병 사건이 등장한 가운데 조현병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는 최근 조현병이 많은 사회 문제를 일으키는 것도 한 몫한다.

최근들어 조현병 환자들이 잇따라 사건사고를 일으키자 조현병에 대한 시선이 곱지 않는데 앞서 조현병 환자들은 정신병원에서 탈출하는 것은 물론 교통사고를 내서 사상자를 내고, 묻지마 흉기 난동, 방화 등 여러 사건사고를 일으킨 바 있다.

조현병이란 망상, 환청, 와해된 언어, 정서적 둔감 등의 증상과 더불어 사회적 기능에 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는 정신과 질환인데 이는 예후가 좋지 않고 만성적인 경과를 보여 환자나 가족들에게 상당한 고통을 주지만, 최근 약물 요법을 포함한 치료적 접근에 뚜렷한 진보가 있어 조기 진단과 치료에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한 질환이다.

그리고 조현병의 대표적인 증상은 망상과 환각인데 망상의 내용은 피해 망상, 과대 망상부터 신체적 망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조현병 치료는 항 정신병 약물을 중심으로 한 약물 치료가 중심이나, 정신 치료를 포함한 정신사회적 치료 접근이 통합될 때 더 나은 성과를 가져온다고 보고 되고 있다.

입원치료는 진단적 목적, 약물 관련 이슈, 타인이나 본인에게 위험한 행동을 보일 가능성이 존재할 때, 실제적인 생활이 어려울 때 병원에서 조현병 치료를 받을 수 있지만 무엇보다 가족이나 친구, 연인들 환자 주변 지인들에 대한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