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비빔국수에 소고기가 가득?...'소고기메밀비빔면' 맛집 위치 및 맛의 비결 궁금하다면?

[=아시아뉴스통신] 임채령기자 송고시간 2019-07-04 20:26


▲소고기메밀비빔면이 화제다(사진=SBS '생방송 투데이' 캡처)

소고기메밀비빔면이 화제인 가운데 소고기메밀비빔면 맛집위치와 맛의 비결이 주목받고 있다.

4일 오후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 에서는 소고기메밀비빔면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언급된 소고기메밀비빔면은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맛집이다.

이 곳은 기존 메밀면과는 다른 독특한 메밀면, 주인장의 내공이 듬뿍 담긴 양념장의 조화가 일품인데, 하루 400그릇 이상을 판매하는 이곳 비빔면의 양념장은 소고기를 그대로 갈아 넣고 7일간의 숙성을 거친다.

주인장은 “메밀은 거칠다. 그래서 부드러움과 찰기를 주기 위해 밀가루를 20% 넣는다”며 “여기에 무즙을 넣어 식감과 건강을 동시에 잡으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인장은 “밤 가루로 만든 죽까지 넣어 풍미를 더했다. 반죽은 직접 손으로 한다. 이렇게 해야 찰기가 산다”고 덧붙였다.

소고기 메밀 비빔면을 맛본 손님들은 “이전에 먹던 막국수와 확실히 차별화됐다”, “우선 양이 많은 데다 소고기 식감이 좋고 장식도 예쁘다”며 극찬했다.

주인장은 맛의 비결에 대해 면에 무즙이 들어간다. 메일에 차가운 성분을 중화시켜줘 소화를 돕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반죽을 선보이며 "반죽에 들어가는 재료다. 밤으로 만든 밤죽이다. 면의 고소함을 살려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북한산 주변에 밤이 많은데, 지역 주민에게 밤을 1년 치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면 뿐만 아니라 양념장도 특이했는데, 주인장은 양념장에 대해 구기자를 이용해 고기의 잡내를 없앤다. 구기자의 떫은 맛이 잡내 제거에 효과적"이라며 양념장의 주재료인 간장 뿐만 아니라 찰수수밥을 사용한다"며, "잣과 통깨가 들어가 고소함이 배가 됐을 뿐만 아니라, 간장에 찰수수밥을 넣으면 조청처럼 끈적해진다. 그래서 소고기에 간장을 잘 붙게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