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목포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만들기 조례제정 추진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9-07-29 14:08

목포 중고학생회연합회 임원 · 재학생 참여 간담회 개최
지난 26일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는 ‘목포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만들기’조례제정 청소년간담회가 열렸다.(사진제공=목포교육청)

전남 목포시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만들기 조례 제정이 추진된다.

29일 목포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최근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는 청소년의,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목포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만들기’ 조례제정 청소년간담회가 열렸다.

이번 간담회는 목포YMCA청소년사업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목포교육청과 목포시가 후원했다.
 
청소년간담회는 목포시의 아동·청소년이 보다 행복한 삶과 주체적 성장을 이룰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조례 제정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백동규 목포시의원(목포YMCA청소년사업위원회 위원)이 목포 아동·청소년 친화도시만들기 조례제정과 관련 취지 및 내용설명을 했다.

특히 목포 중·고학생회 연합회 임원과 재학생, 다양한 청소년 대표 50여 명이 참여해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행복한 목포 아동·청소년 친화도시에 대해 자유롭게 발언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재점 목포교육장은 “아동과 청소년이 행복한 나라를 만드는 것은 우리가 함께 고민해야 할 문제”라며 “아동·청소년이 당당한 이 사회의 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