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대, 오는 12일 비즈쿨 고교생 대상 창업 캠프 개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19-08-08 16:21

-오는 12일부터 제주에서 현장 중심의 활동형 체험
-창업선도대학 간 네트워킹, 창의적 아이디어 개발
전북대학교./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도 창업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전북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권대규 교수)이 고교생들에게 창업에 대한 마인드를 키워주기 위한 창업캠프인 ‘전북 비즈쿨 연합리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8월 12일부터 2박 3일간 제주항공우주호텔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전북대와 전주대, 원광대 등 창업선도대학과 전북비즈쿨교사협의회가 공동 주관한다.
 
이 행사는 전북 지역 내 비즈쿨 고교생 16개교를 대상으로 이론 위주의 정적인 창업교육이 아닌 현장 중심적인 활동형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가 정신 및 4차 산업혁명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주된 목적이다.
 
전북지역 비즈쿨 학생들의 현장형 프로그램을 연합으로 진행해 네트워킹 기회 및 창의적 아이디어 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3일간 이뤄지는 이번 캠프에서는 첫날에는 랜덤 페이퍼 선택을 통한 랜덤 팀 빌딩 프로그램, 아이스브레이킹 Quiz 대결, 청년창업가 기업가 정신 등의 강의 및 멘토링을 진행한다.
 
이어 이튿날에는 Making 체험, 여성창업가 특강, 아이디어 고도화, 크라우드펀딩 특강 및 랜딩페이지 제작 체험을, 그리고 마지막 셋째 날은 도미노 블록을 활용한 팀워크 활동, 모의크라우드 펀딩 진행 및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북대 권대규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전북 연합리그를 통해 청소년들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체험형 교육의 필요성을 알 수 있는 기회”라며“앞으로도 전북대 창업지원단이 전북도 창업선도대학의 중심이 되고, 우리지역의 창업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