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아동심리상담사에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따려면? 취업 방향도 다양, 연봉은?

[=아시아뉴스통신] 정지나기자 송고시간 2019-08-12 22:57

▲아동심리상담사와 아동요리지도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사진출처=ⓒGettyimagesbank)

아동심리상담사와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이 화두에 올랐다.

아동심리상담사나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을 따려면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등의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고 시험을 쳐야 한다.

아동심리상담사는 아동기의 발달과정, 정서적 특성에 맞춰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상담을 돕고 학습지도를 해줄 수 있어야 한다.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아동심리상담소에 취업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관의 심리치료실이나 건강가정지원센터,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에 취업할 수 있다. 

아동요리지도사는 아동들에게 요리를 지도함으로서 아동들의 지능, 창의력, 탐구 능력,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높이고 편식과 비만에서 벗어나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도록 한다. 

이동요리지도사 자격증을 획득하면 문화센터, 초등 방과후 학교 강사나 체험학교 요리강사, 홈스쿨링, 아동 요리학원 창업, 유치원 요리학습 강사, 요리전공자, 영양전공자 등으로 취업할 수 있다.

아동심리상담사나 아동요리지도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반드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정식등록된 곳이며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정식등록 자격증을 얻을 수 있는 곳에서 교육받아야 한다. 

한편 아동심리상담사와 아동요리지도사의 연봉은 어떤 곳에 어떤 역할로 취업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